최종편집 : 2017.8.24 목 10:52
코스피
2,342.35
▼ 3.84
코스닥
654.52
▼ 3.96
코스피200
307.20
▲ 0.23
상단여백
HOME 산업 전자·IT
KT, 지능형 첨단 영상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출시
김진호 기자 | 승인 2017.08.22 17:53
<제공=KT>

KT가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인 ‘KT 기가아이즈(GiGAeyes)’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가아이즈는 사업장에 설치된 인터넷 프로토콜(IP) 카메라로부터 수집된 영상을 KT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에 저장, 분석해 이용자에게 고화질 모니터링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사는 최근 네트워크와 영상분석기술의 발전으로 보안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가운데, 기가아이즈는 기존 폐쇄회로TV(CCTV)와 같은 영상보안과 출동서비스에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해 사용자의 안전을 극대화 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기가아이즈는 풀HD급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과 저장이 가능해 보다 선명한 화질로 사건사고 현장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실시간 영상분석에 따라 이상상황이 감지되면 알람을 보내 위험상황에 즉시 대처할 수 있다.

또, KT텔레캅 전문 출동서비스가 월 2회 무상 제공되고, 도난이나 상해사고 발생 시 보상 보험서비스와 문열림·연기·동작·소리 감지와 온습도 센서 등 IoT 기기 연동을 통해 카메라가 촬영할 수 없는 상황까지 인지한다.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침입감지, 피플카운트, 체류시간분석, 스마트영상검색, 스마트영상요약, 카메라 훼손감지·상세 내역 첨부파일 참고)을 통해 제공되는 통계 데이터는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기가아이즈는 영상 데이터를 100% 암호화하고 KT 네크워크 보안관제센터에서 24시간 관리하기 때문에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고객 사업장에는 영상녹화장치 설치가 불필요하기 때문에 녹화장치의 분실, 훼손, 도난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장치 유지를 위한 전기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

기가아이즈는 ‘기가아이즈 스마트형’과 ‘기가아이즈 센서형’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기가아이즈 스마트형은 지능형 영상분석 6종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IoT 기기 연동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기가아이즈 센서형은 IoT 기기 연동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송재호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통합보안사업단장(전무)는 "기가아이즈 플랫폼을 개방하고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과 영상분석 분야의 연구개발을 함께 진행해 생태계 확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호 기자  kjh0238@thebusiness.kr

<저작권자 © the Busin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숫자로 읽는 경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증시
여백
여백
숫자로 읽는 경제
여백
여백
Back to Top